특성화 사업이란?
'수도권대학 특성화사업(CK-Ⅱ: University for Creative Korea-Ⅱ)', 약칭 특성화 사업이란 지역사회의 수요와 특성을 고려하여 강점 분야 중심의 대학 특성화 기반을 조성하고 대학의 체질 개선을 유도하고자 하는 사업입니다.
교육부에서 주관하고 있으며, 2014년에 지방대학(CK-Ⅰ)에 2,031억원, 수도권 대학(CK-Ⅱ)에 546억원을 지원하여 5년간 총 1조 2,000억원 이상의 투자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본 사업에 우리 학교의 정치외교학과(서울)와 국제학과(국제) 공동의 '인류사회 공헌을 위한 "학문과 실천" 중심의 융합형 글로벌 인재 양성사업(글로벌 인재 양성사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사업의 목적 및 비전
1. 글로벌 인재 양성 사업단 목표
학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첨부된 사업 개요를 참조해 주시고, 2학기 개강 후 사업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입니다.
인류사회가 안고 있는 공통의 문제들, 즉, 빈곤, 기아, 환경오염, 질병, 교육 불평 등, 정치적 억압, 전쟁, 세대간 격차, 문명간 충돌, 인권 침해 등과 같은 지구적 차원의 난제들에 관한 정치, 경제, 경영 분야의 전문적 사회과학 지식을 갖추고 창조적으로 글로벌 이슈들을 풀어나가는 인재 양성
2. 글로벌 인재 양성 사업단 비전
우리 사업은 인간성에 대한 이해, 세계에 대한 공동체의식, 지구적 난제들에 대한 융합적 사고능력과 실제적 해결능력을 갖추고 한국 및 지구사회의 평화와 번영에 공헌할 수 있는 21세기형 미래대학의 인재상을 추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