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학교
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로그인
  • 발전기금
  • 인포21
  • Webmail

경희대학교 정치외교학과 로고

대학원
대학원소개
HOME 대학원 대학원소개
일반대학원 정치학과는 1955년 설립된 이래로 우수한 교수진과 연구자들의 노력 속에서 유수한 학문적 전통을 설립해 왔습니다. 유수한 교수진과 탁월할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학문적 발전에 최고의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현재 석사(M.A.)와 박사(Ph.D.)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전기(10월), 후기(4월)에 두 번에 걸쳐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습니다. 석사과정은 2년, 박사과정은 3년의 교육과정을 이수해야 하며 석사과정은 최소 24학점, 박사과정은 최소 36점을 취득하여야 합니다. 이러한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논문자격시험을 통과한 후 논문을 제출해야만 학위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세부 전공 프로그램으로 정치사상, 비교정치, 국제정치 3가지 분야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3가지 전공을 중 주전공, 2전공, 3전공을 선택하여야 하며 각각의 최소 이수 학점을 나누어서 이수해야 합니다.
저희 정치학과에서는 다양한 장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교내외의 다양한 장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정치학과 산하의 중점연구소, SSK 연구소 등을 보유하고 있어 폭넓은 연구조교(RA) 장학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학교 내에서 최고의 장학금 수혜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정치학과 대학원을 졸업한 후에는 다양한 진로를 통해 사회에 진출할 수 있습니다.
학계 정계, 각종 연구소, 국제기구, 언론사 등 정치학적 지식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분야에 진출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캠퍼스 02447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경희대로 26 국제캠퍼스 17104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덕영대로 1732 광릉캠퍼스 12001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광릉수목원로 195 COPYRIGHT © KYUNG HEE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