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희대학교
바로가기 메뉴
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 로그인
  • 발전기금
  • 인포21
  • Webmail

경희대학교 정치외교학과 로고

학부
학부 소개
HOME 학부 학부 소개
학부소개
경희대학교 정치외교학과 홈페이지에 오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1952년 설립된 경희대학교 정치외교학과는 유수한 학문적 전통과 긍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수한 교수진과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바탕으로 국제화, 민주화, 정보화 시대에 걸맞은 창의적이고 능동적이며 전문성을 갖춘 인재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매년 이러한 인재를 배출하고 있으며, 많은 선배들이 학계, 정계, 국제기구, 관계, 재계, 시민단체 등에 진출하여 활발히 활동하고 있습니다.
정치외교학과는 최고의 교수진을 자랑합니다. 정치사상, 비교정치, 국제정치 등 정치학 전반을 포괄하는 교수님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또한 각각의 교수님이 분야별로 자타가 공인하는 최고의 연구실적과 명성을 보유하고 있으며, 열정과 애정으로 새로운 시대에 걸맞은 인재 양성에 노력하고 있습니다.
저희 정치외교학과에서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더불어 학생들의 체험 학습 프로그램도 시행하고 있습니다. 정치사상, 비교정치, 국제정치 등 정치학의 분과 학문을 모두 포함하는 균형 있는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있습니다. 또한 국내에서 유일하게 UN 인턴십 프로그램을 학부생들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다양한 교환학생 프로그램, 단기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이론으로서의 학문을 넘어서 실천으로서의 학문을 추구하고 있습니다.
경희대학교 정치외교학과는 나날이 발전하는 과정 중에 있습니다. 2013년에 이어 2014년 에도 2년 연속 중앙일보 학과 평가에서 최우수 학과로 평가받은 바 있으며 2014년에는 교육부에서 선발하는 특성화 사업단(CK-Ⅱ)에 선발되는 등 교내외적인 평가에서 항상 앞서나가고 있습니다.
교육목표
1. 세계화 시대의 창의적 경쟁력 함양
2. 민주사회를 주도하는 성찰적 리더십 함양
3. 인류사회에 봉사하는 실천지향적 전문성 함양
국제정치 정치과정 정치사상 비교정치
외교정책분석 정당론 서양근대정치사상 중국정치론
한국외교정책 여론과 정치 법과정치 북한정치론
국제분쟁과 평화 의회 및 선거론 현대정치이론 미국정치론
국제정치 경제론 인터넷과 정치 정치지도자론 일본정치론
국제가구의 이해 한국정치론 등 동양정치사상 유럽정치론
국제정치론 등 서양정치사상 등 비교정치론 등

서울캠퍼스 02447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경희대로 26 국제캠퍼스 17104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덕영대로 1732 광릉캠퍼스 12001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광릉수목원로 195 COPYRIGHT © KYUNG HEE UNIVERSITY. ALL RIGHT RESERVED.